

여의도성모병원 장례식장 진행 후기 입니다.
- 원더풀라이프
- 댓글 0건
- 조회 1234회
코로나로 인하여 하루하루 몸도 지치고 마음도 지치는 요즘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 방역에 신경을 써서 코로나 감염이 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이때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거리 두기 단계인데 정부에서는 거리 두기 단계를 권역별 분류하여 언론 또는 해당 관련 홈페이지에 해당 시도의 거리 두기 단계를 고지하고 있어 확인 후 개인 방역에 힘을 써야 합니다.
지역별로 1.5단계에서 2.5단계로 광역단체 및 기초단체까지 상황에 맞춰 거리 두기 단계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켜야 할 코로나 대응 수칙이 있는데요.
12월 8일 자부터 수도권 2.5단계로 상향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면적 무관 빈소 수용인원 100명에서 50미만으로 대폭 낮아졌습니다.
여의도성모병원은 성모병원 계열로 지상 1층부터 지하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쾌적한 시설과 다양한 부대시설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장례식장입니다.
위치는 여의도의 랜드마크인 63빌딩에서 차량으로 5분 내에 위치해 있는 병원입니다.
1층은 휴게실은 장례식장에 도착하여 잠시 조문을 하기 전에 잠시 정리하고 갈 수 있도록 의자가 마련이 되어 있으며, 바로 앞에 화장실이 마련되어 조문 전 정리를 할 수 있도록 동선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지하 2층은 1층보다도 시간을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편안한 의자로 분위기가 포근하도록 구성해 놓았으며, 대화를 나눌 때같이 즐길 수 있는 커피 자판기를
비치하여 편리성을 더하였습니다.
여의도 성모병원 장례식장은 최저 48평형에서 최대 240평형의 빈소를 구비하고 있고 빈소의 개수는 총 8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존 장례식장의 앉아서 식사를 하는 좌식을 탈피하여 8개의 빈소 모두 입식으로 교체하는 등 시대의 흐름에 맞춰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이번에 모신 가족분들은 늦은 저녁에 장례를 진행하셔서 짧은 장으로 진행을 도와 드렸습니다. 원더풀에서 진행하는 관꽃장식 및 근조바구니도 준비해드렸습니다. 너무 만족하셨고 주변에 홍보 많이 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유공자 배위로 인하여 최대한 금액적으로 줄여드릴 수 있는 부분을 찾아서 진행하였고 가족분들이 자녀 및 형제분들이 많지 않아 모시는 동안에 가족처럼 모실 수 있었던 행사였습니다. 추후 필요시 연락을 주시겠다고 하셨고 언제든지 연락주시면 궁금하신 내용이나 불편하신 내용 해결해 드리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오늘도 인연이 닿아 마지막 가시는 길을 모실수 있어서 감사드렸고 이 모든 순간을 같이 해주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함을 드립니다.